스스로 만들어가는 생활문화를 응원합니다.
경기문화재단은 도민이 문화의 주체로 성장하고 다양한 문화 생산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생활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생활 속의 문화지표 개발을 위한 생활문화 정책연구를 수행하는 한편, 문화 기반의 창업 창직 활동을 지원하고, 생활문화 주체 간 교류 사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생활문화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-
모두의 숲
경기상상캠퍼스는 숲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다양한 문화행사, 신선한 디자인 전시를 통해 도심 속 문화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.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만날 수 있는 e상상캠퍼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
-
삶의 학교
경기상상캠퍼스에서는 문화예술 기반의 다양한 대면‧비대면 교육이 이루어집니다.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배움터로 나아가고자 합니다.
-
미래의 캠퍼스
경기상상캠퍼스는 문화예술 기반 입주단체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 내의 일자리를 창출하며, 청년들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-
생활문화 플랫폼 [바로가기]
경기도민의 일상을 풍성하게 만드는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합니다. 기초문화재단 협력 및 민간단체 공모지원을 통해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 단체 및 활동가가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합니다.
-
민간문화공간 활성화
일상생활 속으로 스며드는 문화·예술 공간을 만들어갑니다. 지역 협력형 민간문화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, 경기도형 생활문화전시관 [세:간] 기획지원 사업 등을 통해 문화 거점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민간 공간을 지원하여, 단단한 생활문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갑니다.
-
생활문화 동호회 및 생생 1990 공간 운영
경기도민 3명 이상으로 구성된 생활문화 동호회를 센터 소속 활동 단체로 신청하면, 활동 공간 및 강의비 지원, 다양한 행사 참여기회 제공 등의 활동지원 사업을 진행합니다. 경기상상캠퍼스 내에 위치한 ‘생활 1990’ 공간은 마주침 공간, 책읽는 공간, 공유부엌 등으로 구성되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주민의 자율적인 활동 공간입니다.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