실학박물관

“오늘은 실학박물관 가는 날” 2022년 실학박물관 여름방학 문화나눔 교육프로그램

2022.07.21 작성자 : 관리자 조회수 : 565
“오늘은 실학박물관 가는 날”
2022년 실학박물관 여름방학 문화나눔 교육프로그램

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(관장 정성희)은 여름방학을 맞아 2022년 실학박물관 문화나눔 교육 프로그램 “오늘은 실학박물관 가는 날”을 진행한다. 이번 프로그램은 도내 저소득층소외계층다문화가정 어린이의 돌봄과 교육을 담당하는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. 이번 교육은 경기문화재단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함께하는 문화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하고자 기획되었다.

○ 실학박물관은 프로그램 교육의 효과성과 다양성을 위해서 두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. 첫 번째 ‘우리 강산 바로알기 – 대동여지도’ 체험 프로그램은 고산자 김정호 선생이 만든 대동여지도에 대하여 학습하고, 활동지와 스티커 등을 활용하여 대동여지도에 대해 보다 입체적으로 배우고 익힐 수 있다.
○ 두 번째 ‘내가 만드는 박물관’ 체험 프로그램은 실학박물관의 소장품 및 전시 중인 다양한 유물에 대해 배우고 익히면서 나만의 생각으로 완성해 가는 전시 만들기 체험으로, 실학사상과 실학유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.

이번 프로그램은 구리남양주하남양평 소재의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무료로 진행된다. 7월 18일부터 8월 10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, 7월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. 두 가지 체험 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, 코로나19 상황과 여건에 따라, 대면과 비대면(실학박물관 교육실) 교육 방식 중 참여자가 선호하는 교육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.

정성희 관장은 “실학박물관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경기 동북부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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, 점차 그 범위와 역할을 확대시켜 실학문화로 지역과 상생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.”라고 말했다. 신청 및 자세한 관련사항은 박물관 누리집를 참고하면 된다.
제4유형

본 저작물은 "공공누리" 제4유형: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+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