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평가
2016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
2017.03.15
작성자 : 관리자
조회수 : 1169
2016년 공공기관 경영평가 결과
□ 평가결과
평가 영역 | 평가부문 | 평가항목 | 핵심성과지표 | 배점 | 2015 결과 |
---|---|---|---|---|---|
기반 영역 | 리더십 | 리더십 | 비전 및 미션의 설정과정에 리더의 참여노력 | 5 | 2.50 |
성과지향 조직문화형성을 위한 리더의 참여노력 | 3 | 1.50 | |||
사회적 책임성 | 고객․지역사회와의 연계노력 | 3 | 1.80 | ||
사회적 책임이행노력 | 3 | 1.80 | |||
소계 | 14 | 7.60 | |||
전략 | 주요사업 추진계획 | 전략수립의 적절성 | 4 | 2.40 | |
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반영노력 및 공유노력 | 2 | 1.00 | |||
주요사업 추진활동 | 전략과제별 사업관리 및 프로세스 개선 노력 | 2 | 1.00 | ||
소계 | 8 | 4.40 | |||
조직· 인적 자원관리 | 조직관리 | 조직구조 및 운영의 적절성 | 3 | 1.80 | |
권한위임 및 의사전달체계의 적절성 | 2 | 1.40 | |||
인적 자원관리 | 채용 및 교육의 적절성 | 3 | 2.10 | ||
성과관리 및 보상의 적절성 | 2 | 1.20 | |||
소계 | 10 | 6.50 | |||
재정· 정보 관리 | 재정관리 | 재정계획의 적정성 | 4 | 3.20 | |
예산운영 및 집행의 적절성 | 3 | 2.40 | |||
정보관리 | 정부3.0 | 3 | 1.72 | ||
소계 | 10 | 7.32 | |||
기반영역 | 42 | 25.82 | |||
성과 영역 | 기관성과 | 기관 사업성과 | 문화향유기회 확대 | 19 | 16.51 |
공공가치 확산 | 19 | 12.25 | |||
소계 | 38 | 28.76 | |||
사회성과 | 고객만족도 | 외부고객만족도 | 10 | 8.09 | |
정책준수 | 도 권장정책 이행실적 | 10 | 5.68 | ||
소계 | 20 | 13.77 | |||
성과영역 | 58 | 42.53 | |||
임금피크제 가감점 | 1 | 0.00 | |||
합 계 | 100 | 68.35 |
□ 기관평가 결과(가나다 순)
○ 18개 기관
등급 | S(0) | A(1개 기관) | B(12개 기관) | C(5개 기관) | D(0) |
---|---|---|---|---|---|
공공 기관 | – | 경기콘텐츠진흥원 |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농림진흥재단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생활체육회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체육회 경기복지재단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|
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문화재단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 한국도자재단 |
– |